2024년 일정

1학기: 1월 28일-3월 24일(8주)

2학기: 4월 21일-6월 9일(8주) 

3학기: 8월 18일-10월 6일(8주)

4학기: 10월 27일-12월 15일(8주)

양육사역

산성교회의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며,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사는 제자가 되도록 돕는 사역으로서,깊이 있고 체계적인 양육과정을 통하여 그리스도인들이 변화와 성숙의 기쁨이 있으며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서 1년 중 4학기(8주 진행)에 걸쳐 사람이 성장하는 양육과정을 실시합니다. 


  • 101, 새로운 삶: 죄, 구원, 거듭남, 성경, 교회 등 기독교의 핵심적인 주제들을 구체적으로 나누면서 구원받은 자로서의 확신을 갖도록 돕고, 스스로  성경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도우며, 평소에 궁금했으나 물을 기회가 없었던 여러 가지 신앙적인 질문에 대답해주는 성경공부입니다.
  • 묵상의 삶: 매일의 삶 속에서 말씀묵상을 통하여 어떻게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누릴 수 있는가를 배웁니다.
  • 바이블 플러스: 매 학기마다 성경 권별로 깊이 있게 연구하여 하나님을 알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매 학기 새로운 성경의 책을 나누게 됩니다.

사역기간: 1년 4학기 (겨울, 봄, 여름, 가을 학기)

문의: 장홍준 목사 (010-7223-5797)

이메일: rev.jang@sansung.org

마더와이즈

산성교회 마더와이즈는 말씀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함께 자라가는 여성들의 모임입니다. 산성교회 마더와이즈는 지혜, 자유, 회복 세권의 책 중 ‘지혜’를 선택하여 봄, 가을학기 진행합니다. ‘지혜’는 하나님과의 관계, 나 자신과의 관계, 남편과의 관계, 자녀와의 관계, 세상과의 관계(여성의 일과 사역)의 부분으로 진행되며 그 우선순위를 점검함으로 우리의 가정을 주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으로의 회복을 꿈꿉니다. 지혜를 수료하면 SMP(Sansung Mom’s Prayer)-자녀를 위한 기도모임으로 이어집니다. SMP는 말씀이 수록된 6개월 분량의 기도노트를 가지고 한 

자녀만을 위해 말씀으로 6개월 동안 기도하는 기도모임입니다. 홀로 가정을 지켜내기가 외롭고 힘든 이때에 함께 하면 힘이 됩니다. 마더와이즈는 근본적으로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같이'의 '가치'를 경험하는 기도 공동체입니다.


사역기간: 봄학기는 4~5월(8주 과정), 가을학기 9~10월(8주 과정)

사역시간: 오전 10시~오후 12시30분

사역장소: 미션홀 및 교회 곳곳 (대전캠퍼스), 중예배실(세종캠퍼스)

대상: 어린 자녀부터 청소년 자녀를 둔 어머니

문의: 김한내 사모 (010-8814-8116)

이메일: ssmotherwise@gmail.com




산성예수제자훈련학교 SDTS (Sansung Discipleship Training School)

산성예수제자훈련학교는 20주의 강의와 1-2주의 전도여행을 통해 이루어지는 

대전-세종 산성교회의 제자훈련학교로서 믿음과 삶의 변화에 직면하거나 새 방향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집중적인 제자 훈련과정입니다. 산성예수제자훈련학교에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 그리스도인이 성경적 원리 원칙들을 배우고 개인의 삶에 적용케 훈련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들어져 가는 은혜를 경험하는 곳입니다. 학교의 과정은 20주의 강의와 2주의 전도여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개개인의 부르심과 은사들을 개발시키고 또한 

온 땅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을 알아 마태복음 28장 1절의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는 주님의 부르심에 각자의 삶의 영역인 가정, 직장, 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갈 수 있는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DTS는 매년 2월에 개강합니다. 강의 기간과 전도여행 기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교 수료를 위해서는 학사기간동안 강의 참여와 전도여행, 저널 작성, 독서보고서, 말씀묵상, 성경읽기등을 해야 합니다.


사역기간: 2023년 2월 25일~8월 12일
              (금, 오후 7시30분-10시 / 토, 오후 1시-4시 30분)

사역장소: 오프라인, 온라인

문의: 이모세 목사 (010-8631-8972)

이메일: rev.mose@sansung.org


산성성경연구학교 SSBS (Sansung School of Biblical Studies)

산성성경연구학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공부하는 것이 ‘하나님을 더 알고, 하나님을 잘 믿으며,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는 것’이 목적인 학교입니다. SSBS에서는 하나님을 알아가는 수단과 도구로 귀납적 성경 연구방법을 사용합니다.  

귀납적인 성경 연구는 성경이 기록된 당시의 역사와 문화(사회), 종교, 언어적 배경을 먼저 공부합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인 동시에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배경속에서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성경 각 권의 배경을 공부한 뒤, 성경의 저자(하나님이 저자이십니다. 하나님께서 그 시대에 하나님의 사람들을 선택해서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습니다)가 성경 본문을 통해 그 시대의 사람들에게 말하고자 했던 것이 무엇인지’를 해석하는 것이 귀납적 성경 연구 방법입니다. 즉 성경이 처음 기록되었을 때 저자와 원독자가 누구이며, 당시 상황은 어떠했는지, 역사와 문화(사회), 종교, 언어적 배경을 성경 본문과 함께 연구하는 과정입니다. 

SSBS는 2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2월에 개강합니다. 신약, 구약이 번갈아서 개설되며, 어느 과정을 먼저 시작하든지 신약, 구약 과정을 끝내면 최소 모든 성경의 책들을 4-7번 읽으실 수 있습니다.


사역기간: 1년에 4학기 (양육과정 일정과 동일)

사역장소: 오프라인, 온라인

문의: 이모세 목사 (010-8631-8972)

이메일: rev.mose@sansu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