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8일 “산성교회 65주년 창립 기념일”

관리자
2021-04-17
조회수 146

   올해로 산성교회는 창립 기념일 65주년을 맞게 됩니다. 1956년 4월 21일에 첫 예배를 드리면서 교회가 시작되었고, 62년이 지난 2018년 4월 21일에 세종캠퍼스 첫 예배를 드림으로서 멀티캠퍼스(한 교회 두 성전) 교회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한국에서는 멀티캠퍼스 교회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교회 성도님들이 한마음으로 더 많은 곳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세종캠퍼스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3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아름다운 믿음의 공동체로 세워졌습니다.


   올해는 산성교회 65주년(세종 3주년)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쉽지 않은 시간들을 보냈고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모이기도 어렵고 지금까지 해왔던 수많은 사역들을 멈추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을 반격의 기점으로 삼아, 그저 멈춰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고 이웃과 세상을 섬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5주년 기념주일에 맞춰 또 다른 새로운 길을 걸어가려고 합니다. 


   현재 대다수 한국교회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교회들이 급하게 준비하느라 부족하고 어색한 부분도 많았지만 지금은 가정에서도 은혜롭게 예배할 수 있는 많은 교회와 예배들이 세워졌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교회 부목사님들과 이야기하다 보니 현재 우리 교회 안에 있는 외국어 예배의 대상들을 위한 온라인 예배가 부족한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창립기념주일인 4월 셋째 주에 맞춰 산성교회 모든 외국어 예배가 온라인 교회로 확장을 합니다. 현재 우리 교회를 다니지만 코로나로 인해 교회에 못 오는 외국인들, 주변에 본인의 언어로 예배드리는 교회를 찾지 못해 신앙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 그리고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흩어진 예수님을 모르는 수많은 외국인들. 이 모든 분들을 위해 외국어 온라인 예배를 확장합니다. 


   일본과 베트남은 현지에 있는 교회들의 영향력이 약합니다. 그래서 그 나라 사람들과 그 나라 교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예배와 다양한 신앙 콘텐츠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좋은 예배와 신앙 콘텐츠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을 위한 이중언어(영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예배는 많지 않습니다. 우리 교회 영어예배는 이중언어로 드려지기에 한국 분들도 언제든지 함께하실 수 있고 그런 예배를 원하는 분들을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어예배는 중국에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없어 그 나라로 영상을 전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따르면 중국 밖에 사는 중국 디아스포라 인구가 한국 인구와 맞먹는 5천만 명 정도인 점과, 우리 교회를 거쳐간 수백 명의 중국 학생들을 생각했을 때, 온라인으로 복음을 접할 수 있는 중국인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종캠퍼스를 세울 때 마음처럼 더 많은 곳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길을 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교회의 확장뿐 아니라 우리 선교의 확장이기도 합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단기선교를 가지 못하지만 온라인 교회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것을 위해 대전캠퍼스 3주차장 위에 있는 드림홀을 리모델링했습니다. 예배의 공간을 확장하고 무엇보다 방송 송출 시스템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에서 모든 외국어 예배가 드려지기에 모든 외국어 예배 시간을 바꾸었습니다. 일본어예배 오전 10시 30분, 베트남어예배 오전 11시 30분, 영어예배 오후 1시 30분, 중국어예배 오후 3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부터 시작하는 외국어 예배 온라인 교회에 성도님들이 함께해주실 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 가지입니다. 아래 중 한 가지 방법으로 꼭 함께해 주셔서 선교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외국어 예배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이 필요한 자들에게 그 복음이 전해지기를

  • 홈페이지에 오시면 외국어 예배에 대한 소개 페이지와 새롭게 개설된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것만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말씀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주변에 교회를 다니지 않는 외국인들에게 소개를 해주세요. 교회로 초대하기 어려우시면 일단 예배 링크를 보내주시면 그분들이 있는 곳에서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방송(음향/영상) 및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어 예배를 섬겨주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예배 시간을 보시고 가능하신 예배가 있다면 자원해 주십시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길을 걸어가는 이 여정에 산성교회 성도님들 모두가 기도와 헌신으로 동참하셔서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을 함께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생명이 회복되는 공동체 산성교회 대전&세종을 꿈꾸며
여러분을 섬기는 지성업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