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0일 “다시 새롭게 일어나는 2021년”

관리자
2021-01-09
조회수 207

   2020년은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신없이 보낸 1년이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마치 권투선수가 처음에 한 대 맞았지만, 다시 일어나 카운터펀치를 날리는 것과 같은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좀 과격한 표현이지만 “반격”하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가 없어지기만을 기다리며 해야 할 일들을 하지 못하는 한 해가 아니라 어떠한 상황에서도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성도님들의 가정과 직장에서도 믿음으로 반격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한 2021년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교회에서도 몇 가지 새로운 사역과 사역의 변화를 준비하였습니다.


주중기도모임: 작년 하반기 때 목요일에 있었던 기도모임을 온라인으로도 진행했습니다. 올해부터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는 “화요기도모임” 그리고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는 “목요기도모임” 이라는 이름으로 교회와 가정에서 기도할 수 있는 기도모임이 진행됩니다. 1월 12일(화)부터 온라인 기도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교회가 오픈되면 대예배실에서 모이려고 합니다.

24시 기도운영: 코로나 전까지만 해도 교회 기도실에서 24시 기도가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최근까지는 진행이 안되었지만, 이것도 올해부터는 성도님들이 계신 각자 의 자리에서 24시간 기도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도제목도 앞으로는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받 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도 자세한 내용은 교회 광고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경통독과 성경필사: 작년에 우리가 Back to Basic (기본으로 돌아가다) 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바이블을 들으며 성경을 통독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적어도 1년에 한 번씩은 성경을 통독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매년 진행하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매일 읽을 본문들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1년 성경통독표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1년도는 성경필사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별도의 필사 일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 삶의 패턴에 따라 책과 분량을 정하시고 개인적으로 또는 가정이 함께 필사하시면 됩니다. 교회에서 필사용지를 소액의 금액으로 구입하실 수 있으며, 성경의 한 책 (예: 창세기, 시편)을 다 쓰신 후 교회로 가지고 오시면 교회에서 무료로 제본을 해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교회 광고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요성령집회: 지난 1년 교회에서 주중예배를 많이 드리지 못했고 가능할 때는 수요오전예배만 교회에서 드리고 수요저녁예배와 금요성령집회는 가정에서만 드렸습니다. 2021년부터는 금요성령집회를 다시 교회에서도 드리려고 합니다. 간절히 기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마음껏 교회에 와서 예배하고 찬양하고 기도하실 수 있도록 교회를 오픈합니다. 동일한 시간에 방송을 통해 가정에서도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거리두기 2단계가 1월 17일까지 연장이 되어서 바로 교회에서 모일 수 없지만 거리두기 단계가 내려가는 대로 교회에서도 모이려고 합니다.

양육과정: 2021년에는 양육과정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봄학기(3월쯤)와 가을학기(9월쯤)로 양육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양육과정이 2학기가 아니라 4학기로 진행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성경공부를 듣는 것이 아니라 1년 동안 4번에 나누어서 언제든지 성경공부를 하실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1월 31일을 첫 학기로 시작해 8주 과정으로 진행하고 잠시 쉬었다가 다음 8주 과정을 여는 식으로 해서 1년에 4번 양육과정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다음세대 실시간 예배: 올해부터는 다음세대 예배도 실시간으로 가정에서 드리실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실 경우 부모님들이 드리시는 예배 전이나 후에 아이들과 함께 드리실 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모여서 드리는 다음세대 예배의 시간은 변경이 없습니다.

다음세대 온라인 예배시간입니다:
주일 오전 9시 20분: 청소년 예배, 어린이 예배
주일 오전 11시 20분: 청소년 예배, 어린이 예배
*영유아유치부 예배 영상은 주일 오전 8시부터 아이들이 편할 때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도님들이 지속적으로 믿음 안에서 굳건히 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목회자들이 기도하며 만들려고 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 방관자로 지켜보시는 게 아니라 최선을 다해 함께 참여 하셔서 함께 “반격”하며 주님의 은혜를 더욱 크게 체험하는 2021년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생명이 회복되는 공동체 산성교회 대전&세종을 꿈꾸며
여러분을 섬기는 지성업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