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1일 다음세대들이 잘 자라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관리자
2019-07-20
조회수 468

   성장하는 것만큼 기쁜 일이 또 있을까요? 특별히 다음세대들의 성장은 더할 나위 없는 큰 기쁨입니다. 이번 여름에도 다음세대에서는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발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름성경학교(수련회)라고 했던 여름캠프(Summer Camp)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교회를 다녔던 분들은 아마도 여름성경학교에 대한 향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영적 추억을 통해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사랑이 커졌을 것입니다. 우리 다음세대들도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더욱 견고해지고, 사랑도 더 깊어지길 소망합니다. 그래서 다음세대들이 이 땅을 살아갈 때 여름캠프의 영적 추억으로 인해 삶이 더 아름다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음세대를 바라보며 소망하는 것이 있습니다. World Christian!(월드 크리스천) Beautiful Korean!(뷰티풀 코리언) Global Leader!(글로벌 리더)입니다.

   1. World Christian 월드 크리스천은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는 고백입니다.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임을 분명히 아는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 자녀들에게 “너는 누구냐?”라고 질문할 것 입니다. 또한 스스로도 자신이 누구인지 끊임없이 자문합니다. 그때 자신의 정체성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찾아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고 자랑스럽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 믿음의 고백 때문에 진리의 길을 온전하게 걸어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Beautiful Korean 뷰티풀 코리언은 “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입니다.”라는 고백입니다. 특별히 한국인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통일 한국 시대를 아름답게 준비하는 세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기도로 통일 한국 시대를 열어서 우리 세대보다 좀 더 믿음의 세대가 되길 소망합니다. 분명 다음세대들을 통해 이 땅에 통일을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다음세대가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통일 한국을 꿈꾸며 함께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3. Global Leader 글로벌 리더는 “나는 리더입니다.”라는 고백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세상을 아름답게 살아갈 뿐만 아니라 서 있는 자리에서 온갖 선한 일을 행할 수 있는 리더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딤후 3:17)

   이번 여름캠프 주제는 “하나님 나라!”(Kingdom of God)입니다. 특별히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가치를 가지고 연합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령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신, 대전과 세종이, 어린이와 청소년(춤추는 세대)이, 유아와 유치, 부모와 목자, 그리고 교회가 함께 합니다. 함께 먹고, 노래하고, 춤추며, 예배하면서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다음세대 자녀들에게 심어 주려고 합니다.

   지금은 4차 산업혁명시대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3D프린팅, 로봇, 생명공학, 나노기술 등의 모든 기술들이 융합되어 모든 제품들과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함으로써 사물을 지능화하는 초연결, 초지능 혁명을 말합니다. 그 덕에 우리의 생활양식과 소통방식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급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부정적인 부분도 참 많습니다. 인간의 존엄성과 삶의 가치가 훼손되고 있고 마음은 공허해지며 삶은 더 삭막해지고 있습니다. 세대 간의 단절에서 오는 갈등은 해결책 없는 늪으로 빠져가고 있습니다. 겉은 세련되고 화려해 보이는 것 같지만 속은 외로움과 우울함으로 마른 풀처럼 시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살아가도록 지음 받았습니다. 깨어진 관계 안에서는 무엇을 해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를 공동체 안으로 불러 주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막힌 죄의 담을 헐어 주셨으며, 성령께서 우리를 하나되게 하셔서 화목하게 하셨습니다. 분명한 것은 건강한 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며 그 속에서 사랑하고 사랑받을 때 비로소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전과 세종, 어린이와 청소년, 너와 내가 “함께” 연합함으로 더욱 풍성한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교회에서 준비된 사랑이 잘 흘러갈 수 있도록 여러분이 물꼬를 틔워 주십시오. 무엇보다 여러분의 자녀가 은혜의 자리에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 기도로 동역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엡 4:3~4)


2019년 다음세대 여름 캠프 일정

부서
   [대전&세종] 영유아부(0-3세)   7월 6일(토), 13일(토)   세종캠퍼스 유년부실
   [대전] 유아유치부(4-7세)   7월 19-20(금-토)   어린이예배실, 바울관 1층
   [세종] 유아유치부(4-7)   7월 26-27일(금-토)   유아유치부실(지하 1층)
   [대전&세종] 춤추는세대 연합캠프 유년-고등(8-19세)   8월 4-6일(주일-화)   청양 청소년수련원


생명이 회복되는 공동체 산성교회 대전&세종을 꿈꾸며
여러분을 섬기는 지성업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