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사역


소그룹(목장): 산성교회 공동체는 목장과 소망목장의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하여 영, 혼, 육이 회복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삶의 나눔을 통한 ‘교제(Koinonia)공동체’: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현장에서 매일 직면하는 고민과 안타까움들을 나누면서 목원들이 피상적인 관계가 아니라 내면을 함께 나눔으로 진실된 관계가 회복되며 세상 가운데 홀로 살아가는 존재가 아니라 함께 걸어가는 영적 동역자가 있음을 고백하게 되는 교제 공동체입니다.


보고 배우는 ‘양육공동체’: 배움의 목적은 지식의 습득(Information)에 있는 것이 아니라,변화(Transfomation)에 있습니다. 그런데 말씀을 듣는 것이나 성경공부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는 삶의 변화가 나타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지적 교육의 한계는 모델링 교육(보고 배우는 것)으로 보완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장 안에서는 인지적 가르침만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쯤 앞서서 걸어가는 신앙의 선배들의 구체적인 삶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양육공동체입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증인공동체’: 초대교회의 목장은 전도공동체였습니다. 이것은 교회의 본질입니다. 본질을 떠나서는 건강해 질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전통적인 목장에서는 교회의 본질을 점점 잃었습니다.전도는 혼자서 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목장을 통해서 함께 기도하고,비그리스도인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전도함을 통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사명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전도종족 선교를 위해서 해외에 나가있는 선교사와 선교지를 위해 기도하고 후원하는 선교공동체가 되는 것을 목장의 비전으로 삼고 힘쓰는 증인공동체입니다.


공동체 사역자

[대전]

인       도 공동체: 백병권 목사 (010-7172-8116)
스리랑카 공동체: 김효성 목사 (010-2646-0868)
모잠비크 공동체: 오우근 목사 (010-3392-5355)
중       국 공동체: 홍성현 목사 (010-6242-7893)

일       본 공동체: 김준철 목사 (010-9750-0327)
새가족&소망목장: 이명숙 전도사 (010-2487-3827)
새가족&소망목장: 민경주 전도사 (010-5435-0014)

[세종]

레소토 공동체: 장홍준 목사 (010-7223-5797)

레소토 공동체: 정자영 목사 (010-6462-7101)

청년공동체

산성교회 청년공동체의 비전은 non-christian과 문화적 christian이 예수님을 알고, 믿고, 전하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대전캠퍼스의 청년을 위한 젊은이 예배는 주일 오후 2시에 대예배실에서 드려집니다. 청년들의 자유로움과 열정을 통해, 주님께 고백과 결단을 드리는 예배를 드립니다.  주중예배는 수요일 저녁 7시30분 미션홀에서 드리는 청년수요모임이 있고,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주님께 나아가 마음껏 부르짖어 기도하는 All Night Worship이 있습니다. 세종캠퍼스의 청년을 위한 예배는 청년 사역자의 예배 인도 가운데, 주일 오전 10시와 낮 12시 대예배실에서 장년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대전 캠퍼스의 청년공동체는 1청년공동체(20-24세), 2청년공동체(25-29세), 3청년공동체(30세이상)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동체마다 소그룹으로 셀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같은 나이대가 교제를 나누는 또래모임, 관심과 은사에 따른 사역모임 등 다양한 그룹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종 캠퍼스의  청년공동체는 주일 예배를 드리고 난 뒤  오후 1시 30분에 웰컴홀에서 셀모임의 시간을 갖습니다. 

청년공동체의 양육과정은  5가지 관계의 회복을 꿈꾸는 5R 제자훈련, 목적이 이끄는 삶 소그룹, 성경의 의미와 배경을 탐구하는 귀납적 성경연구, 서로의 이해를 바탕으로 영적 성숙을 기대하는 MBTI와 영성, 성경읽기를 통해 은혜를 추구하는 성경통독반, 우리교회 선교지로 떠나는 해외 아웃리치 등이 있습니다. 

대전과 세종 청년사역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산성교회 청년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TD(Tres Dias)사역입니다. 매년 여름과 겨울, ‘예수 그리스도와의 새로운 만남, 변화의 시작’을 주제로 청년들을 위한 영성회복수양회 CTD(Change, Tres Dias)가 열리며, 이 시간을 통해 깊은 은혜와 감동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예배시간: [대전] 주일 오후 2:00, 수요일 저녁 7:30 

[세종] 주일 오전 10:00, 주일 낮 12:00
예배장소: [대전] 대예배실(주일), 미션홀(수요일 저녁) 

[세종] 대예배실(주일)

문의: [대전] 손주범 목사(010-8268-9740)

[세종] 김민정 목사(010-7347-2083)

이메일: rev.son@sansung.org
웹주소: facebook.com/ssyouth


장애인사역

모든 장애인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갈3:28)
인종, 신분, 성별에 관계없이 우리는 그리스도안에서 하나입니다. 하나됨의 진리안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이 허물어지는 공동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교회를 소망합니다.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인간이 하나님의 거룩한 항상을 따라 지음 받은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따라서 장애인이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예배.교육.친교.봉사를 통하여 산성교회의 한 성도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교회가 장애인과 함께하는 온전함을 이루도록 하며, 아울러 장애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진정한 성도의 삶을 장애인들과 함께 나누도록 합니다.


사역시간: 매주일 10시~12시

사역장소: 대예배실, 만나실
문의: 여광조 목사 (010-8457-9245)
이메일: rev.yeo@sansung.org


회복사역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2:9)

회복사역의 목적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 위하여 우리교회의 영, 혼, 육으로 아픔이 있는 환우들을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으로 이 땅에서 먼저 회개와 회복이 일어나며 공동체의 사역이 균형 잡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회복사역의 방향은 본향에 대한 구원의 확신과 소망을 일상에서 심어주는 것으로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위해 말씀과 기도, 성령님과의 친밀함을 위한 훈련을 통해 심방팀 각자의 은사를 존중하며, 공동체의 질서 안에서 환우들의 회복을 위해 쓰임받는 기쁨을 감사하며 주님을 즐거워하는 것을 나누고 있습니다.

회복사역의 중보기도팀은 환우들을 심방하는 사역팀과 환우들을 위해 서 있는 곳에서(가정이나 직장) 기도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중보하시기 위해 오셨듯이 우리도 성령의 도우심으로 환우와 가족, 그리고 심방 현장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역시간: 금요일 10시 30분~12시 30분(어린이 도서관)

회복사역 전체 중보 기도모임: 매월 첫 주일 오후 2시(영아부실)

문의: 민경주 전도사 (010-5435-0014)

이메일: jds.min@sansung.org